AIGU Times (′14년-12월)

  • 작성일 14.12.01
  • 작성자 박차현
  • 조회수 11151

국민대학군단의 특별한 축제의 장! 제43회 북악武祭

11월 6일 용산 전쟁기념관(뮤지엄웨딩홀 연회장)에서 국민대학군단만의 빛나는 전통을 계승하고 후보생들의 끼와 젊음을 마음껏 발휘하는 특별한 축제의 장! ‘북악武祭’가 진행되었다. 대학 교학부총장과 국민대ROTC총동문회장 등 50여 명의 내‧외 귀빈을 포함한 총 320여 명이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총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후보생과 파트너∙가족들은 1부 행사에 ‘전쟁기념관 관람’을 통해 우리 역사의 뼈아픈 현장 앞에서 국가와 순국선열의 소중함을 상기했다. 행사장 입장 간 1년 동안의 학군단 활동 사진전을 관람한 뒤, 포토월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이어진 본 행사에는 ‘육군사관학교 군악대 연주’국악공연단 얼秀코리아의 ‘가야금 2중주’ 등의 초청공연에 이어, 우리 후보생들이 열과 성을 다하여 준비한 ‘아카펠라’, ‘관현악 3중주’, ‘사물놀이 한마당’, ‘셔플댄스’ 등이 펼쳐지는 등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취재 후보생) 54기 신진효

 

서울 서부권역 9개 대학 친선교류행사

11월 17일에는 국민대 대운동장에서는 서울 서부권역책임학군단인 국민대가 주최로 9개 대학(국민대, 서울대, 연세대, 동국대, 서강대, 홍익대, 상명대, 서경대, 숙명여대) 학군단의 친선교류행사가 개최되었다. 특히 유지수 총장 등이 행사장을 찾는 등을 통해 전국 학군단 설치대학 중 최우수 대학의 남다른 면모를 보여주었다. 행사는 야전부대에서 가장 많이 하는 체육활동인 축구, 풋살, 농구, 족구 등의 4개 종목에 대한 토너먼트 경기와 특히 우리 국민대만의 특화된 ‘셔플댄스’ 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를 관람한 일반학생과 직원들에게도 빵과 커피를 대접하였고, 여후보생들에 대한 식사지원과 캠퍼스 답보 등을 진행하였다. 이는 우리 학군단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동시에 ‘ROTC Town’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취재 후보생) 54기 박재영

 

각종 자격증 취득을 통한‘목표지향적 자기계발’및 대외초빙강연

★ 목표지향적 자기계발
학군사관후보생들의 경우 연중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위한 각종 자격증 취득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매주 금요일에 희망자에 한해 문서실무사(1급), 심리상담사(1급), CS리더스, 국제친절서비스전문지도사(2급) 등의 시험이 진행되었다. 주목할 것은 응시자 파악에서부터 시험 준비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자치위원후보생이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 대외초빙강연
11월 14일 공학관 대강의장에서는 ‘이석기∙RO재판’의 정부측 자문위원인 유동열 박사(자유민주연구원장)의 안보초빙강연이 일반학생을 포함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강연은 “국내 안보위해세력의 실체와 대안”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현장감 있는 내용과 경험사례를 통해 안보에 대한 기초지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12월~′15년 2월 주요 일정

① 12월 1~19일, 기말고사 여건보장 : 학군단은 기말고사를 앞둔 후보생들의 학사관리 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아침 체력단련을 생략한 가운데, 학군단사를 24시간 개방하여 학습 공간을 마련하고 야식을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② 12월 5일, 인성지도사 과정 특별교육 및 자격시험 : 軍의 열린 병영문화혁신과 연계하여 최근 가장 강조되는 것 중의 하나는 초급간부의 리더십 배양과 인성 함양이다. 학군단은 가까운 미래에 장교로 임관하여 각자의 임지에 배치 받았을 때 군사지식 뿐만 아니라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는 후보생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에 한국민간자격협회와 연계하여 인성지도사 과정에 대한 특별교육과 자격시험이 진행된다.

③ ′15년 1~2월, 제54기 동계입영훈련 및 제55기 기초군사훈련 : 일반학생들이 학업의 틀에서 벗어나 자기계발에 집중할 때 후보생들은 장교가 되기 위한 군사훈련에 집중을 하는 계절이 돌아왔다. 3학년 후보생들(제54기)은 장교화 과정으로써 동계입영훈련 간 개인화기, 화생방, 편제화기(K-201) 등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2학년 가입단자들(제55기)은 군인화 과정으로써 기초군사훈련 간 개인화기, 제식, 인성교육 등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동계훈련은 예년과 동일하게 A∙B조로 구분하여 실시된다.

④ ′15년 2월, 임관축하행사 및 승급∙입단식 : 2월 26일 콘서트홀에서는 3월 소위 임관을 앞둔 제53기를 축하하는 행사와 2년차 후보생으로 진급하는 제54기 승급식, 학군사관후보생으로 첫 발을 내딛는 제55기 입단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입학 入学 Admis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