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는 보셨나요? 복지관 지하 1층 깨알 편의시설

  • 작성일 16.04.07
  • 작성자 정주환
  • 조회수 11389

 

설렘이 가득했던 3월이 지나고 어느덧 4월, 풋풋했던 우리의 마음은 시들고 한 달 전에 비해 성숙해진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지나가던 재학생을 붙잡고 “7호관이 어디에요?”, “여기가 형설관인가요?”라고 묻던 신입생들의 모습은 이제 찾아보기 힘들다. 더 이상 그들은 학교가 낯설지 않고 웬만한 시설의 위치까지 통달했을 정도다. 하지만, 우리 학교 복지관에는 아직까지 학생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편의 시설이 있다. 국민*인의 편안한 학교 생활을 책임지고 있으나 우리 눈에 잘 보이지 않던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복지관 지하 1층으로 내려가 보자!

 

‘구두 수선점’이라고 하면 사실 학생들에게는 조금 낯선 곳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발표나 중요한 만남, 면접 때 멀쩡한 구두 하나쯤은 필수다. 깔끔하게 손질을 마친 구두는 공식적인 자리의 기본 준비물! 복지관의 구두 수선점에서는 남성·여성 구두와 관계없이 기본적인 수선이 모두 가능하다. 구두 닦기 서비스는 물론 굽을 새로 깔거나 닳은 곳을 바꿔 주기도 한다. 만약 ‘또각또각’ 구두 소리가 거슬린다면 소리를 줄여주는 소재로 교체할 수도 있다. 40년 경력 사장님의 능숙한 솜씨는 물론이거니와 저렴한 가격에 친절한 서비스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국민*인을 위한 특별한 꿀 TIP
운동화 접촉 부분이 떨어지거나, 찢어진 것과 같은 작은 손상 범위의 수선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할 때 참고 하자!

영업시간: 평일 AM 10~ PM 5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대학생이 되면 누구나 한 번쯤 ‘머리 스타일을 바꿔 볼까?’라는 생각을 가지기 마련이다. 머리를 짧게 잘라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누군가는 펌이나 염색을 하면서 자신을 꾸미기도 한다. 국민대 미용실의 실력은 이미 학생들 사이에서 훌륭하기로 정평이 나 있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다. 커트뿐만 아니라 염색, 펌 등 외부 미용실과 같이 다양한 스타일링도 모두 가능하니 스타일 변화를 통해 분위기를 바꾸어 보는 것도 좋겠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편안한 분위기, 거기에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헤어디자이너들이 성심성의껏 스타일 상담을 해주니 마음 편하게 방문해 볼 것을 권한다.

국민*인을 위한 특별한 꿀 TIP
미용실은 학교 내에서 워낙 인기가 많아 이용하고 싶을 때 바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꽤 발생한다. 그러므로 펌·염색과 같이 시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서비스는 예약할 수 있다. 센스있는 예약으로 시간을 절약하자!

영업시간: 평일 AM 10~ PM 7:30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학생증·여권·취업 서류를 만들 때,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사진이다. 학교에 다니다 보면 꼭 만들게 되는 것이지만 직접 외부 사진관을 방문해 촬영하는 일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교내 사진관을 이용하면 이 모든 것을 저렴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간단한 증명사진뿐만 아니라 단체 사진, 이미지 사진 촬영 등 외부 사진관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인의 프로필 사진은 물론, 오랜만에 친구들과의 추억 사진도 촬영해보면 어떨까? 또한, 사진관 한쪽에는 화장대, 머리 손질 도구, 의상을 갖춰 놓고 있으므로 이곳에서 준비부터 촬영까지 모두 OK다.

국민*인을 위한 특별한 꿀 TIP
휴대폰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만큼 자신의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인화해서 가지고 싶을 때가 있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 이곳 사진관에는 휴대폰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소중한 추억을 간직해 보자!

영업시간: 평일 AM 9~ PM 7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스포츠용품’은 더는 남성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특히 이곳은 ‘스포츠용품점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예쁜 몸 관리를 위한 피트니스 기구와 테니스, 농구, 축구 등 구기 종목 용품은 기본이다. 또한, 평소 사용할 수 있는 슬리퍼, 양말, 밴드 같은 생활용품까지 준비가 돼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완벽한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혹시, 찾는 물품이 없다면? 스포츠용품점에서 우리 학생들을 위해 직접 인터넷 최저가를 비교해가며 구매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단체 점퍼, 티셔츠 주문 제작도 이루어지는데, 과 혹은 동기들끼리 단체복을 맞출 학생들은 스포츠용품점을 방문해 보길 권한다.

국민*인을 위한 특별한 꿀 TIP
가끔 학교에서 공놀이하고 싶을 때가 있지만, 장비나 공이 없어서 못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곳에서는 학생들에게 탁구채, 테니스 라켓, 축구공, 농구공 등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는 즐기고 싶을 때 마음껏 즐겨보도록 하자!

영업시간: 평일 AM 10~ PM 6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이제 누구에게나 안경은 필수 Item이 된 것 같다. 또한 ‘패션의 완성은 안경이다.’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그만큼 안경 쓰는 사람이 늘었고, 필요에 의해서뿐만 아니라 ‘멋’을 추구하기 위해 쓰는 학생은 정말 많아졌다는 뜻이다. 특히 우리 학교 안경점은 최근 유행하는 안경부터 여러 종류의 안경이 준비되어 있다. 렌즈도 취급하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만약 안경이나 렌즈를 새로 맞추고자 하는 학생이 있다면, 이곳에서 시력검사부터 맞춤까지 한 번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방문해 보자!

국민*인을 위한 특별한 꿀 TIP
렌즈를 끼면 불편한 점이 한둘이 아니다. 아침에 급하게 나오느라 세척을 못 하는 경우, 가끔은 착용감이 불편할 때가 있다. 학생들의 이런 고충을 알고 이곳 안경점에는 렌즈 세척 장소를 따로 마련해 학생들의 편의를 봐주고 있다. 렌즈 세척이 필요하거나 불편함을 느낄 때, 자유롭게 들려보자.

영업시간: 평일 AM 9~ PM 7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따뜻한 봄… 꽃을 빼놓을 수 없는 계절이다. 밖에 나가서 꽃구경을 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 학교 화훼점을 방문한다면 더 아름다운 꽃들이 여러분들을 반길 것이다. 장미, 목화 같은 ‘베스트 셀러’ 꽃뿐만 아니라 생화와 드라이플라워까지 판매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꽃을 고르기 수월하다. 또한, 요즘 예쁘다고 소문난 ‘파랑 안개’라는 귀한 꽃도 특별히 취급한다고도 하니, 구경삼아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이성 친구에게 사랑을 전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우리의 어버이, 스승을 위해 감사, 존경의 마음과 함께 예쁜 꽃 한 다발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국민*인을 위한 특별한 꿀 TIP
만약 내가 찾는 게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반 꽃집에서는 최소 얼마 또는 몇 송이 이상 주문을 해야 주문제작을 해주는 곳이 많다. 하지만 이곳 화훼점은 학생들이 원하는 꽃이면 적은 금액부터라도 상관없이 주문제작을 해주고 있으니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자기가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영업시간: 평일 AM 10~ PM 6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지면상 미처 소개하지는 못했지만, 이곳엔 여행사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언제든 방문할 것을 권한다. 지금까지 복지관 지하 1층에 숨어있던 편의시설을 파헤쳐 보았다. 이처럼 학교 안에는 우리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충분한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물론 학교 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모든 필요와 욕구를 ‘복지관’이라는 장소에서 충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일상생활부터 오랫동안 준비해 온 특별한 날까지, 여러분의 편리한 하루를 위해 복지관은 언제나 준비만전의 상태다. 뭔가 필요할 땐 망설이지 말고 복지관 지하 1층을 방문해보자.

 

 

입학 入学 Admis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