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문제 해결 프로그램 아이디어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LINC3.0사업단은 지난 10일(화) ‘2024 지역사회 성장을 위한 문제 해결 프로그램 아이디어 콘테스트 시상식’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 지역사회 성장을 위한 문제 해결 프로그램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대학 및 대학구성원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 성장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아이디어 콘테스트로 국민대학교 LINC3.0사업단이 주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의 기쁨은 ‘정릉3동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역공동자산 형성 프로그램’을 제안한 원치현 학생(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에게 돌아갔다. 지역자원 발굴과 지역공동자산 형성을 통한 지역의 재정자립 강화로 지역사회의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는 아이디어라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그 밖에도 최우수상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건강체력 측정 및 평가를 진행하고 평가결과에 따라 시니어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어르신 스포츠복지구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재활 서비스 ‘비짓리햅(Visit+Rehab)’을 제안한 심현 학생(일반대학원 스포츠자연과학전공)이 수상했으며, 성북구 소상공인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AI 솔루션을 활용한 성북 소상공인 서포터즈’를 제안한 이재준 학생(창의공과대학 전자화학재료전공)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인형 국민대학교 LINC3.0사업단장 겸 산학협력단장은 “학생들의 시선으로 지역성장을 위해 필요한 대학의 다양한 역할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며 “대학과 지역의 동반 성장을 위해 계속해서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