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마이크로소프트, ‘소통과 협업에 기반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및 운영’ 협약 체결

  • 작성일 14.06.12
  • 작성자 조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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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학교와 마이크로소프트는 11일 "소통과 협업을 통한 학습 및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및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은 국민대학교 유지수 총장과 세자르 서르누다(César Cernuda)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태평양 총괄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를 통해 국민대학교 재학생 전원에게 최상위 버전의 정품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고, '오피스365 에듀케이션'을 통해 국민대학교 교직원과 학생이 클라우드 서비스인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국민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재학기간 동안 설치형 오피스를 5대의 PC 또는 맥과 5대의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오피스 365 에듀케이션 도입을 통해 교직원과 재학생은 ▲메일, 일정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익스체인지 온라인(Exchange Online)' 사용자당 50GB 사서함 ▲클라우드기반 개인저장공간 '원드라이브(OneDrive) 사용자당 25GB ▲팀 협업을 위한 작업공간 및 문서 공유를 위한 '셰어포인트 온라인(SharePoint Online)' ▲메신저, 화상회의 등을 위한 '링크 온라인(Lync Online)' ▲웹브라우저를 통해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온라인(Office Online)'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365 서비스는 2학기부터 사용 할 수 있으며, 구글 앱스 서비스와 더불어'국민대학교의 구성원들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소통과 협업 문화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또한, 세자르 서르누다(César Cernuda)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태평양 총괄사장은 "The Future Leaders of the World"라는 주제로 학술회의장에서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새로 취임한 나델라 CEO의 리더쉽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에 대해 질문하는 등 그의 특강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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