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토요일 수업으로 학위취득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최근 기업 경영활동 전반에 걸친 다양하고도 깊이 있는 교과과정을 선도적으로 개발하여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전문 경영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욱더 부각되고 관심이 높아지는 금융ㆍ보험 관련 법규와 제도 관련 실무적 지식을 습득하며 국내 금융ㆍ보험 관련 각종 자격증 준비와 MBA 학위를 동시 취득할 수 있는 금융ㆍ보험 전문가 MBA 과정, 정보와 지식 경쟁을 뚫고 나가기 위해 e-business와 관련된 MBA 과정으로서 'SAP e-ERP MBA 전공', 그리고 혁신과 벤처 정신, 통합 정신을 고양하는 데 초점을 맞춘 '기업경영 전공'을 개설중이다.
60명이 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욕적인 교수진, 그에 걸맞은 최신 시설, 최고의 학사행정 서비스 그리고 다양하면서도 충실한 교과과정으로 뉴밀레니엄 시대가 요구하는 글로벌마인드를 갖춘 전문 경영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주요 과정으로는 금융ㆍ보험 전문가 MBA 전공과 기업경영 MBA 전공이 있다.
주5일 근무가 확산되고 있는 요즘 추세에 맞춰 토요일 수업으로 MBA 학위 및 자격증까지 동시 취득이 가능한 전공이 신설되었다.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기관 종사자나 금융전문가를 희망하는 직장인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과정은 국내 금융ㆍ보험 관련 각종 자격증을 중심으로 교과과정이 이루어져 유용하다. 교육 목표 또한 각종 금융ㆍ보험 관련 자격증 취득, 금융ㆍ보험 관련 각종 이론의 이해 제고, 금융ㆍ보험 관련 법규 및 제도 관련 실무적 지식 습득에 두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유일의 ERP 관련 산ㆍ학 협동 석사과정인 SAP e-ERP MBA 전공이 있다. SAP Korea 및 본교 관련 우수한 전임 교수진과 협동 강의해 학생들이 다양한 모듈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받고 있다.
경영대학원 기업경영 MBA 전공에서 외국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베트남 호찌민 국립대학교와 하노이 국립대학교 우수 졸업생들이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입학하여 강의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 기업의 특정 기부금을 유치하여 인턴십 실무경험까지 습득하고 있다.
2004학년도 1학기 3명을 시작으로 현재는 12명의 베트남 학생들이 전문경영인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출처 : 매일경제 2006-06-13 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