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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안내

  • 작성일 24.10.24
  • 작성자 하현명
  • 조회수 10021

1. 수강대상 : 2024-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군휴학생 제외)

              휴학생이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요건을 충족하더라도 2024-2학기 졸업 불가
               (정규학기에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를 이수하여야만 졸업이 가능함.)

2. 수업기간 : 2024.12.23.() ~ 2025.01.14.() / 정규수업 15
             - 교외운영 교과목은 각 프로그램의 일정에 따름

3. 계절학기 일정

구분

기간

비고

수요조사 과목신청

11.01.() ~ 11.05.()

단과대학 교학팀에 신청 (학생단과대학)

11.07.()

교무팀 제출 (단과대학교무팀)

온라인 수요조사

11.12.() 10:00 ~ 11.13.() 16:00

수강신청시스템
(sugang.kookmin.ac.kr)

수강신청 교과확정

11.15.() 예정

학교 홈페이지 공지

장바구니

11.19.() 10:00 ~ 11.21.() 16:00

수강신청시스템
(sugang.kookmin.ac.kr)

수강신청

11.26.() 10:00 ~ 16:00

11.27.() 10:00 ~ 16:00

11.28.() 10:00 ~ 16:00

등록기간

12.03.() 10:00 ~ 12.05.() 17:00

은행 방문 납부는
은행 영업시간 중 납부 가능

폐강

공고

1

12.02.() 예정

홈페이지 공지

2

12.10.() 예정

폐강 교과목
수강생 학사지도

12.11.() ~ 12.12.()

가상대학(온라인) 진행

수업기간

12.23.() ~ 2025.01.14()

정규수업 15

4. 교과목 이수

  . 재학생은 최대 6학점까지, 휴학생(군휴학생 제외)은 최대 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 재학생이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관련 교과목 수강시,

      추가 3학점(최대 9학점) 수강신청 가능

   다. 수강료 : 학점당 9만원

  . 폐강기준 : 온라인 수요조사, 수강신청, 등록인원이 각각 15명 미만일 경우 폐강

  . 개설 예정 교외운영 교과목(졸업심사대상자 수강불가)

 

대상 교과목

운영 부서

비고

사회봉사III

학생지원팀

최대신청가능학점 외 추가신청 가능

SGE(Sungkok Global Exposure)

국제교류팀

각 프로그램 선발학생에 한하여
별도 수강신청 처리 예정

현장실습

LINC 3.0 사업단 /
경력개발지원단 현장실습지원센터

5.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기준

구분

환불액

비고

개강일 이전 신청 (12.19. 10:00 ~ 12.22. 23:00)

100%

 환불신청방법
ON국민포털

 계절학기환불신청

 

 각 은행점검시간 (23:00 ~ 01:00)사이에는 예금주 인증이 불가함에 따라, 환불신청이 불가하오니 환불신청기간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일수 1/5 이전 신청 (12.23. 00:00 ~ 12.26. 23:00)

80%

수업일수 1/2 이전 신청 (12.27. 00:00 ~ 2025.01.03. 23:00)

50%

수업일수 1/2 초과

환불신청 불가

 

6. 유급신청관련 (세부사항은 매 학기 유급신청 안내문 참조)

  . 유급 신청 가능학기 : 직전 1~2개 학기(계절학기 포함) / 재학 중 2회 신청 가능

       2024-2학기를 유급 신청할 경우,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성적이 동시에 삭제됨

  . 휴학생 계절학기 이수 시 유급 신청 가능 학기인 직전 학기의 한 학기로 산정됨

 

7. 교수-자녀 간 수강 금지 안내

: 수강신청 희망 교과목의 담당 교강사가 부모님일 경우 수강신청이 금지됩니다. 

   다만, 교육과정 이수와 관련하여 불가피하게 해당 과목을 수강해야할 경우 담당 교강사가 교무팀에 사전 신고를 해야합니다.

 

8. 수강신청시스템 장애 발생시

  . 수강신청시스템 장애의 정의

    : 일부 PC의 문제가 아닌 정보통신처에서 판단되는 서버 장애 상태를 말하며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페이지 하단 시스템공지]에 장애 관련사항이 등록된 경우에 해당됩니다.

  . 수강신청시스템 장애 발생시 처리

    1) 수강신청 시작 시점부터 30분 이내 장애공지 시에는 수강신청 시스템은 중지되고
장애 발생 시점까지의 수강신청은 무효 처리 됩니다.

    2) 수강신청 시작 시점부터 30분 이후 장애공지 시에는 수강신청 시스템은 중지되고
기존 수강신청 내역은 유지됩니다.

    3) 수강신청 시스템 복구 및 재시작 시간은 수강신청시스템 시스템공지를 통해 공지되며,
수강신청시스템 시스템공지가 불가능한 상황인 경우, 포털시스템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됩니다.

 

9. 매크로프로그램 사용 및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수강신청하는 경우의 제재조치

  - 매크로프로그램 사용 방지 관련, 비정상적인 방법 및 과도한 수강신청 시도가 확인될 경우,

    문제의 답 입력 및 확인을 클릭하여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함.

  - 매크로프로그램 사용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는 사항이 확인된 경우,
징계 조치 및 해당 학생의 기존 수강신청내역이 삭제될 예정임.

 

 

 수업운영방안 등을 비롯한 위의 사항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재공지 예정

 

 

입학 入学 Admis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