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공지 - 국제교류 | 커뮤니티 | KMU공지 | 학사공지 - 국민대학교 국제교류팀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등록금 환불신청 및 폐강교과목 학사지도 안내 (추가등록 포함)

  • 작성일 25.06.10
  • 작성자 은세라
  • 조회수 710

 

2025-하계 계절학기 등록금 환불신청 및 폐강교과목 학사지도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등록금 환불신청

  . 환불방법: ON국민 로그인 > 포털 > 학생서비스 > 등록정보 > 계절학기환불신청

  . 환불희망 교과목(수강취소 교과목) 선택 및 환불 사유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 가능

    반드시 은행명 / 예금주명 /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예금주인증을 하여야 하며

      접수 및 승인된 환불 신청은 수정 및 취소가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환불 기준

구분

환불액

비고

개강일 이전 신청

[06.19.() 10:00 - 06.23.() 23:00]

100%

환불신청은
ON국민포털

계절학기환불신청

 

 

각 은행점검시간(23:00-01:00)

에는 예금주 인증이 불가함에 따라, 환불신청이 불가하오니 환불신청기간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일수 1/5 이전 신청

[06.24.() 00:00 - 06.26.() 23:00]

80%

수업일수 1/2 이전 신청

[06.27.() 00:00 - 07.03.() 23:00]

50%

수업일수 1/2 초과

환불

신청

불가

 

2. 폐강교과목 등록완료자 학사지도

  . 2차 폐강 교과목: 2

    1) 기후위기와지역사회(1646501-81, 3학점)

    2) 다학제간캡스톤디자인I (0693309-81, 3학점)

  . 학사지도 기간: 2025.06.12.() 10:00 - 06.13.() 16:00

  . ON국민 로그인 > eCampus(가상대학) > ‘2025-하계 2차폐강 교과목 신청자 학사지도’ 강의실 접속

      > ‘수강희망 교과목 신청서 제출과제 선택 > 수강가능 교과목 확인 후에

      ‘2025-하계_2차폐강교과목신청자_수강희망교과목신청서_학번_이름작성하여 제출

      > 수강신청내역 확인 후 등록금 납부 (가상대학 별도 안내)

  eCampus ‘2025-하계 2차폐강 교과목 신청자 학사지도강의실: 6/11() 16시 생성 예정

3. 등록금 납부방법

구분

세부사항

비고

납부기간

추가납부기간

06.03.() 10:00 - 06.05.() 17:00

06.16.(월) 10:00 - 17:00

6/3(임시공휴일 정상 납부 가능
(, 은행 방문 납부는 은행 영업시간 중 가능)

납부방법

  은행방문: 고지서 지참하여 은행 창구에서 납부

  가상계좌: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이체

   신용카드 납부 불가

수납은행

  우리은행(가상계좌 이체가능) 전국지점

 

수강료

  학점당 90,000

 

고지서 출력

[6/16(월)

10:00 이후]

  ON국민 로그인 > 포털 > 학생서비스

  > 등록정보 > 등록금고지서조회

  > 2025 여름학기 설정 후 조회

 본인 납부금액

확인 필수

등록금납부
확인서 조회

  ON국민 로그인 > 포털 > 학생서비스

  > 등록정보 > 등록금납부확인서

  > 신청년도: 2025 / 구분: 하계 체크 후 조회

납부완료 후
익일부터
확인 가능

   수강취소 방법 안내

  가. 등록금 납부기간에 수강신청한 전 교과목을 모두 등록 (반드시 고지서 전체 금액 납부)

  . 계절학기 개강 전 100% 환불기간(6/19 목 10시-6/23 월 23시)에 취소하고자 하는 교과목 환불 신청 진행

입학 入学 Admis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