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Q&A

교환학생 문의

  • 작성일 22.09.13
  • 작성자 국제교류팀
  • 조회수 1480

교환학생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1. 해외 자매대학 지원서 작성 안내의 경우 기존에 공지된 것과 같이 자매대학 중 지원서 마감이 빠른 순으로 순차적 개별 공지 예정입니다.

2. 각 자매대학별로 지원서 심사 및 합격자 발표 일정이 상이한 바, 자세한 일정은 학생이 지원한 지역의 담당 선생님께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미주/유럽 지역 : 02-910-5803

* 아시아/러시아 지역 : 02-910-5833

3. 학생들의 교환학생 수학 여부는 해외 자매대학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며, 주요 탈락 사유로는 학생이 해당 대학(상대교 학과)에서 수학하는데 필요한 실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매대학에서의 학습계획 및 지원동기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본교 차원에서 선발된 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자매대학으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으나, 자매대학의 심사 과정에서 입학이 불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자매대학 지원서 작성 시 성의를 다해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대훈님의 글

 

안녕하세요 본교 면접합격까지 들었는데 그 이후로는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자교 면접 합격까지는 소식을 들었는데 상대교 관련해서는 언제쯤 교환학생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을까요? 9월말에 상대교에 보낼 지원서 작성 안내 메일이오면 이걸 또 준비하고 보낸다면 언제쯤 확정 소식을 들을 수 있을지 궁금해요.

그리고 혹시 상대교에서 교환학생을 받지 않겠다고 하는 경우도 자주 있나요?

 

입학 入学 Admissions